대구형사전문변호사가 알려주는 음주운전 적발된 후 하지 말아야 될 행동들은?

대구형사전문변호사

음주운전 엄중하게 대하고 있기에 현재 우리나라는 음주운전으로 인해 무고한 인명피해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사게 되면서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이 강화되었습니다. 현재 혈중알코올농도도 이전보다 낮춰 술 한 잔만 마셔도 나오는 수치로 개편하였습니다. 이렇게 현재는 대중들과 법원에서도 음주 운전 사안에 대해 엄중하게 대하고 있기에 음주운전 적발 될 시에 대구형사전문변호사를 선임하셔서 적절한 해결책을 찾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음주 운전 적발된 후 하지 않아야 할 행동들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형사전문변호사가 말하는 음주운전 적발 후 하지 말아야 될 행동들은 1. 음주 측정 요구를 거부하는 것 음주 상태에서 호흡 측정을 하게 되면 곧바로 증거로 남기도 하고 음주 운전자가 올바른 판단을 하기 어렵기 때문에 음주측정 요구를 거부하기보다 채혈 방식의 음주 측정을 하여 결과가 나오기까지 시간이 어느 정도 소요가 되기 때문에 대구형사전문변호사와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 생깁니다. 2. 경찰과 거래를 하거나 싸우는 것 영화나 드라마 같은 매체를 살펴보면 경찰에게 봐달라고 요청하게 되는데, 이는 현실에서는 절대 이뤄질 수 없는 것이고 경찰이 봐준다고 하여 뇌물을 주게 된다면, 뇌물죄가 추가되어 가중 처벌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찰과 싸워 폭력이라도 행사하게 된다면, 업무집행방해죄로 음주운전을 포함해 더 무거운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묻는 족족 진술하는 것 경찰이 음주운전 사안에 대해서 어떻게 얼마나 마시게 되었는지 언제 누구와 마셨는지 여러 정황을 알아보기 위해 질문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 불리하게 자신에게 작용될 수도 있으며 술김에 잘못 진술하게 될 수도 있으니 모든 용의자는 묵비권을 행사할 권리가 있으며 경찰에겐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진술하겠다고 이야기 한다면 현명하게 주장하실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법무법인(유한)대륜 지점안내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수원, 고양, 창원, 성남, 청주, 부천, 남양주, 천안, 전주, 안산, 평택, 안양, 포항, 의정부, 원주, 춘천, 진주, 순천, 목포, 제주

> 전국 38개 지점 어디에서나 교통사고전문변호사가 동일한 고퀄리티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교통사고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