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법률사무소에서 알려주는 음주운전 동승자 처벌 피하기 위해서는?

대전법률사무소

음주운전 방조죄로 처벌 음주운전 차량에 탑승해 있었더라면, 음주운전자에 대한 처벌 뿐만 아니라 동승자도 처벌을 피해갈 수 없습니다. 운전이 금지되는 술에 취한 상태의 기준은 운전자의 혈중 알코올 농도가 0.03% 이상인 경우에 음주운전이라 부릅니다. 음주 상태에서 운전을 하게 된다면, 판단 및 운동 능력 저하, 교통사고 위험성 증가를 불러 일으켜 막대한 피해를 가져오게 됩니다. 음주운전방조죄가 성립되는 경우는 음주운전을 할 것을 알면서도 자동차 열쇠를 제공한 사람, 음주운전을 하도록 권유 및 독려한 사람, 운전자의 음주 사실을 알면서도 함께 동승한 사람, 대리운전이 어려운 지역에서 음주를 권하거나 판매한 사람 등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동승자는 음주 상태에 상관없이 앞의 상황에 해당되거나 흡사한 경우에도 처벌을 받게 됩니다. 대전법률사무소에서 상담을 통해서 음주운전 방조죄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형법 제32조 타인의 범죄를 방조한 자는 종범으로 처벌한다. 단순 방조의 경우 1년 6개월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형 적극 독려한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형 대전법률사무소의 도움을 받아야 하기에 음주운전의 경우엔 음주 측정을 통해서 증거가 수집되기 때문에 무혐의나 무죄를 입증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음주운전은 중대한 범죄로 운전자, 동승자 뿐만 아니라 도로의 모두를 위협하는 행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주운전 방조죄를 무겁게 보고 있어 누군가 주변에서 음주운전을 시도했더라면 적극적으로 말려야 합니다. 만에 하나 음주운전을 했거나 동승했다가 처벌의 위기에 처하셨더라면 대전법률사무소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대륜법무법인(유한)대륜 지점안내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수원, 고양, 창원, 성남, 청주, 부천, 남양주, 천안, 전주, 안산, 평택, 안양, 포항, 의정부, 원주, 춘천, 진주, 순천, 목포, 제주

> 전국 38개 지점 어디에서나 교통사고전문변호사가 동일한 고퀄리티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교통사고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